본문 바로가기
旅行과休食/고독한 미식가

홍천힐드로사이CC 라운딩 후 강원도 홍천 맛집 홍천양지말화로구이

by 마리앤바나바 2023. 7. 1.
320x100

6월 24일 강원도 홍천 힐드로사이cc로 라운딩을 다녀왔다.
잔디는 관리가 잘된 양잔디로 되어있고 페어웨이도 넓고 경치와 날씨까지 환상적이니 내 실력이 좋아서 골프만 잘 쳤다면 완벽한 라운딩이었을 텐데 참 아쉽다.

힐드로사이드cc의 마지막 파인18홀 전경

언제쯤이면 필드에서 백돌이를 깰 수 있을까?
인천에서 기초도 엉망인 저를 구제시켜 줄 프로님 어디 안 계시나요?

힐드로사이CC의 버지 3번 홀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par4홀로 2018년에 선정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전체적인 난이도는 중상급자 코스라 일반 수도권의 초급자 필드보다 10개 정도 스코어가 더 나온다고 캐디분께서 안내해 주셨다.



라운딩을 끝내고 필드 근처에 평소 잘 아는 고깃집인 양지말화로구이로 일행들을 안내했다.

홍천은 부모님 고향으로 아직도 시골집이 홍천에 있어서 매년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자신 있게 근처 맛집들을 소개해주겠다고 호언장담하고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일행들을 안내할 수 있었다.

내 마음 같아서는 홍천비발디 근처의 한우집으로 안내하고 싶었으나 이날 호스트는 내가 아니었기에 가성비가 좋은 화로구이집으로 안내했다.

이날 라운딩이 오후 한 시 티오프였고 양지말화로구이의 영업 마감시간은 네이버를 검색해 보니 오후 8시까지 영업한다고 안내되어 있어서 서둘러 7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웬걸 웨이팅이 있었다.

가게 앞에는 정원이 꾸며져 있는데 작은 게울 도 있고 이곳의 명물인 메밀커피(강추*2)를 마시면서 쉴 수 있는 공간들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다.

우리 앞으로도 약 8팀정도 웨이팅이 있었는데 15분 정도 기다리니 우리 차례가 되어서 입장할 수 있었다.
아마 이날이 금요일이라서 영업시간을 늘린 것일 수도 있고 입장시간을 영업 마감시간으로 안내한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관계자 분들께 물어보진 않아서 정확한 것은 아니다.

양지말화로구이의 메뉴판
고추장삼겹살 4인분

고추장삼겹살 4인분을 주문했다.  정말 먹음직스럽다.
가족들과 몇 년 전에 방문했을 때는 고기가 외국산이었던 것 같은데 모든 고기가 국내산으로 바뀌어 있었다. 덕분에 양념 맛은 똑같은데 고기맛은 더욱 부드러웠다.

처음 세팅된 밑반찬들은 셀프바를 이용해서 추가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들깨로 무친 파무침이 정말 맵지도 않고 향긋하며 좋았다.

시원한 물김치

단점은 고추장으로 양념된 고기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자주 뒤집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생각보다 너무 빨리 타버리니 양해를 구하고 고기집게를 추가로 더 주문하여 일행이 한 명 더 고기를 뒤집는 것이 좋다.

고기를 국수에 싸 먹기 위해 일행 모두가 하나씩 막국수를 추가로 주문했다.

막국수의 양이 너무 많아서 두 개만 시켜도 될뻔했다.
국수 두 개를 넷이서 나눠서 먹고 차라리 고기 2인분을 추가 주문 할 걸 그랬어..

막국수는 평소에 홍천에서 자주 찾는 막국수 맛집들보다 많이 달고 양념이 강한 편이라 먼저 먹어보고 나서 추가로 설탕과, 식초, 겨자 양념을 추가하는 편이 좋다.  아니면 단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주문 전에 아예 달지 않게 해달라고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좋은 날씨에 좋은 분들과 좋은 경치에서 즐거운 라운딩을 하고 맛있는 음식까지 먹어서 너무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320x100